디지털PB '하이디'는 자산관리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의 캐릭터다. '하나원큐'의 '마이 PB' 또는 맞춤 설정을 통한 '마이 전담직원'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연령, 직업, 보유자산 등 소비자 특성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화 콘텐츠'와 부동산, 세금, 투자심리 등 양질의 자산관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통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개인화 콘텐츠'는 예·적금, 펀드, 대출 등 금융상품뿐 아니라 세무, 부동산 매매, 연금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형 솔루션까지 제공한다. 아울러 모든 소비자에겐 제시되는 '공통 콘텐츠'는 ▲돈이 되는 정보 ▲탁월한 세테크 ▲궁금한 부동산 법률 ▲진귀한 신탁 등 4개의 알찬 카테고리로 꾸며졌다.
조윤식 하나은행 WM본부장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도 더욱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받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했다"면서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차별화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sia04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