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서초구 데블스도어에서 열린 '베러미트 신제품 론칭 및 비전 설명회'를 열었다.
신세계푸드는 자사 식품제조를 비롯한 외식, 급식 등 각 사업 영역에 '베러미트' 활용을 확대한다. 또 글로벌 대안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미국에 '베러푸즈(Better Foods)'를 설립하고 신제품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을 선보였다.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 햄은 대두단백, 식이섬유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었다. 소비자들이 동물성 지방, 콜레스테롤뿐 아니라 아질산나트륨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독자 기술을 적용해 맛과 식감을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인류 건강, 동물복지, 지구 환경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대안육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기로 했다. 또 신세계푸드가 영위하고 있는 급식, 외식 등 각 사업에도 '베러미트'의 활용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신세계푸드는 유명 셰프들과 협업해 베러미트 샌드위치, 샐러드 등 메뉴 개발 중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메뉴는 SK텔레콤, SK하이닉스, 서울시 등 ESG 실천 의지가 높은 단체와 펼치고 있는 대안육 급식 캠페인 '베러데이(Better Day)'를 비롯해 '노브랜드 버거' 등 자사의 외식 브랜드에서 하반기부터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송 대표는 "소비자들이 간편식, 급식, 외식 등 다양한 영역에서 '베러미트'를 접하면서 인류건강, 동물복지, 지구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대안재(代案材)로서의 가치를 공감하고 주변에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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