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리포트' 29일 홈페이지 통해 공개기후변화대응/자기성찰 항목강화, 데이터 공시수준↑ESG 목표달성 위한 내부 책임감 부여 및 실행력 강화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은 "SK이노베이션은 ESG 성과를 CEO(최고경영자) 평가에 반영하고 있으며 그 평가 결과를 이번 리포트에 국내 최초로 공시함으로써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이해관계자들의 ESG 정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ESG 데이터 플랫폼' 등의 ESG 공시 체계를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설명했다.
2019년부터 기존 지속가능보고서를 ESG 리포트로 확대·발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주요 투자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및 커뮤니티 등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ESG 리포트를 개선해왔다. 올해 리포트는 ▲'G.R.O.W.T.H' 전략 기반 성과 공시 ▲기후변화 대응 강화 ▲자기 성찰 항목 강화 ▲ESG 데이터 공시 수준 업그레이드 등의 관점에서 고도화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해관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ESG 성과 및 정보들을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전달함과 동시에, 내부적으로는 ESG 목표 달성에 대한 책임감을 부여하고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리포트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각 과제별 2025년까지 중장기 목표와 그 달성을 위한 올해 활동계획, 지난해 성과를 상세하게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향후 해당 체계를 기반으로 외부 이해관계자와 일관성 있게 소통하는 한편, 구성원들이 핵심과제별 목표 달성 진척도를 확인해 ESG 경영 실행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탄소 중립을 책임감 있게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탄소배출 제로화 계획인 '넷 제로 로드맵'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Scope(스코프) 1, 2 감축 로드맵을 정교화하고, 탄소 배출에 대한 회사 책임범위를 사업구조 전반으로 확장해 Scope 3까지 포함한 감축 목표 및 이행 계획을 제시한 것이 골자다.
또 SK이노베이션은 ESG 경영을 위한 관리 지표 증가 및 정확한 공시가 요구되는 상황에서 체계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제공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ESG 데이터 플랫폼'을 신규 구축, 공개했다.
이 플랫폼은 'G.R.O.W.T.H' 전략 추진 성과 및 '25년까지의 각 과제별 중장기 목표를 담은 'G.R.O.W.T.H' 항목과 2019년에서 2021년까지의 ESG 경영 추진 현황을 차트로 보여주는 ESG 데이터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