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기간 약 1만여 명 이상 지역주민·학생 참여
이번 청연제는 대학과 지역의 유대감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와 각종 체험 부스를 통하여 대학 구성원뿐 아니라 지역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진행됐다.
청연제 본 행사는 지역 댄스팀 초청공연, 대학 동아리 공연, 향림가요제 본선 대회와 연예인 초청공연으로 꾸려졌다.
가요제에는 순천대 졸업생과 재학생뿐만 아니라 순천시민 등 100명이 넘는 참가자들이 지원했다.
이 밖에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순천시 관련 OX 퀴즈 대회 ▲순천 장기자랑 부대 행사와 총장배 축구대회·E-스포츠 대회 시상식이 함께 열렸으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했다.
청연제 기간 약 1만여 명 이상의 지역주민과 학생이 참여했다. 안전사고에 대비해 학생 규찰대와 대학 직원으로 구성된 '학생 안전 지도팀'이 질서유지에 앞장섰다.
순천대는 축제 기간 학생들의 교과 역량 및 비교과 역량을 홍보하기 위해 ▲학생자치기구운영 체험 부스 ▲박물관 체험프로그램 ▲학생교육 컨설팅단 ▲학생상담센터 ▲대학일자리센터 체험 부스를 설치했다.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부스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푸드트럭 등을 종합 운영했다.
고영진 순천대학교 총장은 "지역 문화를 선도하는 전남 대표 국립대학으로서 대학 축제가 지역민 모두의 축제로 확대되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형성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되찾아 더욱 알찬 대학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재홍 기자
hong962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