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 만족시키는 게임 개발이 가장 중요"
네오위즈 라운드8스튜디오 최지원 총괄디렉터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소울라이크 장르는 난이도 높지 않고 게임 플레이 방식이 새롭기 때문에 유저들이 어렵게 평가한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네오위즈가 선보인 콘솔게임 'P의 거짓'은 세계 3대 게임쇼인 독일 '게임스컴 어워드'에서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3관왕에 오르면서 주가 반등에 톡톡한 역할을 했다. 이 때문에 해외 3관왕은 국내 콘솔 게임 시장의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스타 2022'에 참가한 게임사 중에서도 내년에 콘솔 게임을 준비하는 업체들이 많다.
최 디렉터는 "'P의 거짓'은 (게이머) 경험과 판단이 중요한 게임이다. 그런 부분이 쌓이면 어려운 장르 아니다"며 "후속작도 난이도 부분에서 경험과 판단력을 중시할 수 있는 게임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작품의 경쟁력에 대해 최 디렉터는 "기존 소울라이크에서 느껴보지 못한 차별화된 플레이 전투 재미가 가장 큰 특징"이라며 "우린 게임 개발자니까 국내 유저들에게 잘 만들었다는 얘길 듣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개발 기간과 팀 규모에 대해선 "첫 구상부터 포함하면 4년, 본격 개발을 시작한지는 2년8개월 남짓됐다. 현재 퀄리티 신경 및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고, 100여명의 개발 동료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성준 본부장은 콘솔 시장으로 진출하는 이유와 관련, "모바일뿐만 아니라, PC플랫폼 장르에서 즐거움을 주는 게임에 대한 목마름이 많이 느껴졌다"며 "콘솔/PC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자는 목표가 생겼고, 개발자들 역시 같은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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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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