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 유튜브
인간과 공간을 위한 빛의 가장 아름다운 진화 옳은미래 lg의 옳은 미래가 더 궁금하다면 lgfyture.com

"요일 특가부터 이색 강좌까지"···연말 앞둔 호텔가, 고객 모시기 경쟁

  • font-plus
  • font-minus
  • print
  • 카카오 공유하기
  • twitter
  • facebook

'MZ취저' 고품격 원데이 클래스·금요 투숙객 위한 패키지
할인 폭 확대 등 풍성한 혜택으로 연말연시 호캉스족 겨냥

이미지 확대thumbanil

서울신라 '호텔 윈터 블라썸 크리스마스 트리'(왼쪽), 한화리조트 '해운대 야금야금 패키지'. 사진=각 사 제공

호텔업계가 손님맞이에 분주하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는 첫 연말인 만큼 연령별, 취향별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크리스마스 플라워 강좌가 포함된 '윈터 블라썸(Winter Blossom)' 패키지를 내놨다.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 내 색다른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점에서 비롯됐다.

플라워 세션은 크리스마스 오브제인 미니 크리스마스 트리를 제작한다. 트리는 겨울 계절감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오너먼트와 은은한 향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한 트리 소재를 사용한다.

특히 영국의 럭셔리 플라워 브랜드 '맥퀸즈 플라워'와 협업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991년 영국 런던 이스트 앤드에서 출발, 2019년 국내 론칭한 맥퀸즈 플라워는 오스카 시상식, 윔블던 챔피언 볼 등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꽃 장식을 도맡으며 유럽 대표의 플라워 브랜드로 성장했다.

신라호텔 톤앤매너와 맥퀸즈 플라워의 노하우가 콜라보된 플라워 세션은 윈터 블라썸 패키지 고객에 한해 체험할 수 있다. 플라워 세션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용 고객은 체크인 당일 플라워 세션에 자동 등록된다. 세션은 플라워팀의 세심한 설명이 가능하도록 소규모(최대 5실 한정)로 운영된다. 패키지는 오는 25일부터 12월 17일 중 이용 가능하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한화리조트 해운대 전경.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내달 16일까지 오직 금요일 투숙객들을 위한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인력관리 플랫폼 시프티가 발표한 '2021년 직장인 휴가 사용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금요일은 전체 휴가 등록 건수 중 25.8%를 차지하며 가장 선호하는 요일로 꼽혔다. 실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의 경우 10월 기준 금요일 평균 투숙률은 98%로 집계됐다. 한화리조트 용인 베잔송, 해운대는 97% 수준이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화리조트는 금요일 여행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정상가 대비 최대 57% 할인된 가격으로 패키지를 판매한다.

우선 객실 1박과 야식으로 구성된 야금야금 패키지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패밀리룸 또는 디럭스 오션뷰룸 1박과 맥주 세트(부산 수제 맥주 2잔, 덕장먹태 1마리)를 준비했다. 광안대교가 한 눈에 보이는 1층 마리시스 카페에서 취식 및 픽업이 가능하다. 야금야금 패키지는 해운대 외에도 경주, 대천 파로스, 산정호수 안시,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총 7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야식 구성은 치킨, 피자, 메밀전 등 각 리조트마다 상이하며 패키지 가격은 12만5000원부터다.

반일반값 패키지는 12시간 숙박 상품으로 금요일 저녁 9시 이후 체크인하고 토요일 오전 9시 이전에 체크아웃하면 된다. 골프, 낚시 등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스케줄이 있는 고객을 겨냥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3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6만1000원부터다.
이미지 확대thumbanil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전경. 사진=파라다이스시티 제공

파라다이스의 대표 호텔과 리조트는 오는 24일까지 '2022 파라다이스 슈퍼위크'를 실시한다. 객실 최대 62% 할인, 파라다이스 리워즈 마일리지 2배 적립을 기본으로 각 호텔 별 각종 부대시설 이용 혜택까지 담아 파라다이스 멤버십 회원 전용 1박 및 2박 패키지를 내놨다. 투숙 일정은 내년 3월 31일까지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국적인 시설에서 휴식과 미식, 아트,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패캉스(패밀리+호캉스) 상품을 내놨다. 실내외 수영장과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스파 '씨메르', 키즈존, 플레이랩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는 20% 할인 혜택을 준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창립 41주년을 맞아 부산 대표 특급호텔만의 최고급 미식과 힐링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2인, 야외 온천 씨메르와 오션스파 풀 올 데이 이용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 키즈 라운지, 플레이 랩(PLAY LAB) 등 각종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천진영 기자 cjy@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