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자본과 규모로 승부하던 시대를 지나 '고객집착(Customer Obsession)'으로 만들어진 '팬심'으로 경쟁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산업·업종을 불문하고 기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대상은 '소비자'라는 게 그의 견해다.
김 회장은 "그룹의 비전, 경영방침, 핵심가치에 기반한 우리의 원칙은 구성원 모두가 믿고 실천하면서 사소한 것이라도 지켜질 때 진정한 의미가 있다"면서 "비록 난관이 있더라도 올바름을 바탕으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 DGB에 대한 고객 신뢰와 사랑은 오랫동안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김 회장은 계열사 간 협업뿐 아니라 산업간 경계를 허무는 협업 확대도 주문했다. 그는 "최근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 브랜드 간 이색 협업이 활발히 일어나면서 큰 시너지를 내고 있다"면서 "DGB의 원대한 꿈은 그룹의 모든 임직원이 각자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긴밀한 소통을 통해 협업하고 이타적으로 행동해야만 달성할 수 있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김 회장은 "긴축의 시대, 상실의 시대, 갈등의 시대라는 복합 위기로 생존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 새 출발점에 서서 희망을 바라면서도 마음이 무겁다"면서 "혼란스러운 한 해가 될 수 있겠으나 임직원이 힘을 모아 빠른 의사결정과 강한 실행력으로 도약한다면 위기의 시대에 더 큰 기회의 장이 열릴 것이라 확신한다"고 격려하기도 했다.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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