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취임식 개최···경영 키워드 '3X' 제시'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 수익화 추진
신한카드는 3일 오전 서울 을지로 소재 신한카드 본사에서 문동권 신임 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문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새롭게 도전할 경영 키워드로 ▲ 고객중심 디지털 ▲ 지속가능 경영 ▲ 미래 신한문화 등 '3X(eXperience)'를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카드업을 넘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Only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신한카드는 올해 소비자보호본부와 DX본부를 신설하고, 내부통제파트를 별도로 분리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 또한 사기 거래·부정 사용 등을 방지하는 FD팀을 소비자보호본부로 이동시켜 CCO(Chief Customer Officer) 산하에 편제함으로써 기존 적발 및 방지 중점에서 사후 소비자 보호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하는 등 금융 소비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변화와 위기 속에서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2023년을 더 큰 성장과 도약의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신한 네트워크와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성장을 통해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주는 Only1 플랫폼 기업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자"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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