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 아티스트 협업한 디지털 굿즈 제공
매일유업은 '마이 어메이징 오트 믹스'(My Amazing Oat mix)란 슬로건을 담은 캠페인 광고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엔 '새롭게 즐기는 비건 오트 음료'를 컨셉으로 5가지 레시피를 담았다. 비건 오트 음료가 낯선 고객을 대상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보다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 것이다.
광고 배경음악으론 4인조 밴드 다섯(Dassut)의 '점심시간'이 삽입됐다. '점심시간'은 미니앨범 'YOUTH' 수록곡으로, 이 앨범은 특유의 음악적 색깔로 리스너들의 호평을 얻었다.
일러스트 작가인 토티가 연출한 영상미도 돋보인다. 어메이징 오트가 선보이는 다양한 레시피를 특유의 따뜻한 감성으로 그려냈다. 이 영상은 6일 오전 기준 조회수 203만회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일러스트는 디지털 굿즈로도 만나볼 수 있다. 일러스트 배경화면은 PC,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적용 가능하다. 디지털 굿즈는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매일유업은 캠페인 온에어를 기념, 4월 15일까지 어메이징 오트 홈페이지에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메이징 오트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어메이징 오트 브랜드 굿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1박스, 어메이징 오트 편의점 모바일 교환권 등이다.
추첨을 통해 1인에게 핀란드 여행권도 증정한다. 광고에 등장하는 어메이징 오트의 5가지 스페셜 메뉴 중 하나를 자신의 SNS에 업로드(필수 해시태그 포함)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온라인 기획전도 진행한다. 매일유업 브랜드 스토어에선 1박스(24입) 구입이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소포장(6입) 상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면서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 핀란드산 오트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다른 오트 음료에 비해 달지 않고 맛이 깔끔해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러스트 작가와 뮤지션이 함께한 광고 영상을 통해 어메이징 오트를 새롭게 즐기시길 바라며, 어메이징 오트의 따뜻한 감성을 만나볼 수 있는 디지털 굿즈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유지웅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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