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Top2 프로젝트' 타운홀미팅 개최
이 대표는 △경쟁력 있는 영업모델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체계 △미래 성장동력 등 핵심 전략을 담은 'Top2 프로젝트'의 세부 추진 계획을 이날 발표했다. 그러면서 신한라이프의 근본적 체질 개선과 성장 전략을 통해 보험업계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그는 "우리 신한라이프는 지금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회사"라며 "저와 여러분 모두가 함께 Top2라는 꿈을 실현시켜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제가 가장 먼저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신한라이프는 지난 1분기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성과를 바탕으로 독보적 영업모델을 구축하는 한편 고객과 채널이 요구하는 상품을 적시에 제공한다. 또 보유계약 가치와 영업 효율 관리를 강화하고 지속가능성장을 위해 전사적 업무 혁신으로 보험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변화를 대비해 중장기 관점의 미래 성장 전략도 공유됐다. 지난해 영업을 개시한 베트남 법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 전속 FC채널을 구축하고 기존 시범 운영하던 TM채널은 조직을 확대한다.
초고령화사회에 대한 R&D 체계를 구축해 요양사업 등 시니어 비즈니스 진출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질적 성과 창출을 지원하는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과 영업현장의 편의성을 높이고, 일류 보험사에 걸맞은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 선진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가치 경영을 통해 성장성, 수익성, 건전성 등 모든 측면에서 고객에게 신뢰 받는 보험사로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과 영업가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신한라이프가 올해 초부터 추진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의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모두가 지난 100일간의 여정이 영상으로 공유됐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