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 금요일

  • 서울 7℃

  • 인천 6℃

  • 백령 7℃

  • 춘천 6℃

  • 강릉 7℃

  • 청주 8℃

  • 수원 7℃

  • 안동 8℃

  • 울릉도 9℃

  • 독도 9℃

  • 대전 9℃

  • 전주 9℃

  • 광주 9℃

  • 목포 10℃

  • 여수 12℃

  • 대구 11℃

  • 울산 10℃

  • 창원 11℃

  • 부산 10℃

  • 제주 12℃

유통·바이오 "BBQ 주문하고 해피포인트 적립"···BBQ·SPC 섹타나인 마케팅 협업 MOU

유통·바이오 식음료

"BBQ 주문하고 해피포인트 적립"···BBQ·SPC 섹타나인 마케팅 협업 MOU

등록 2023.05.04 11:01

유지웅

  기자

공유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SPC '섹타나인'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제휴 등 플랫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4일 밝혔다. 섹타나인은 SPC의 IT서비스와 마케팅을 담당하는 계열사다.

이번 협약은 BBQ의 상품력과 섹타나인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목적이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멤버십·포인트 제휴 ▲플랫폼 연동을 통한 커머스 역량 강화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고객은 BBQ 치킨 주문 시 '해피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프라인 시스템을 먼저 시작하며 BBQ 앱과 홈페이지를 통한 멤버십 제휴는 추후 도입할 예정이다.

또 BBQ는 섹타나인의 배달·픽업 플랫폼 '해피오더'에 입점해 배달과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머스몰 '해피마켓'에서 BBQ 모바일상품권 판매 및 도보 배달 플랫폼 '해피크루' 서비스 활성화도 계획 중이다.

BBQ 관계자는 "2300만 회원을 보유한 해피포인트와 멤버십 제휴로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외부 채널과의 전략적 제휴를 늘려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말했다.

뉴스웨이 유지웅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