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는 최소한의 정보 입력만으로 고객에게 한 번에 3건의 추천 설계 내역을 맞춤 제공한다. 먼저 운전자보험 가입 시에 적용되며, 향후 대상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는 "고객에게 차별화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헤아림 AI 자동설계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디지털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위해 올해 2월 디지털전환 혁신 3대 전략을 선포하는 등 전사적인 디지털 전환을 꾀하고 있다. 헤아림 AI 자동설계 서비스 개발 외에도 CM하이브리드채널 도입 등 고객 편의 증대 및 신성장 창출을 위해 디지털을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