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티켓은 배달대행업체를 대상으로 도입했던 이륜차 유상운송보험에 이어 최근에는 유상운송과 함께 안전운행 기반 가정용 책임보험까지 판매 대행하면서 보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게 됐다고 19일 밝혔다.
스몰티켓은 책임보험 판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라이더 안전 운행 퀴즈 챌린지와 나의 안전 운행 성향 등의 정보를 제공해 라이더 안전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고 미션 달성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로써 스몰티켓은 리워드 기반의 펫 헬스케어 보험 서비스에 이어 모빌리티 보험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게 됐다.
스몰티켓은 지난 2019년 배달의 민족 '배민 커넥터'를 대상으로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 판매대행을 시작해 주요 배달대행업체로 서비스를 확대해 왔다. 오는 7월에는 요기요를 대상으로도 일정액·월정액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륜차 책임보험은 오토바이 소유주가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도 있으나 스몰티켓을 통해 가입하면 별도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몰티켓은 이륜차의 안전 운행 캠페인 달성시 일정 포인트와 함께 안전운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운전자의 MBTI 성격유형별로 안전운행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운행 퀴즈 챌린지 등을 통해 안전운행 주의 의식을 일깨워준다.
최명근 스몰티켓 모빌리티사업부 상무는 "향후에는 디지털 기반 이륜차 안전주행 평가를 통해 안전운행을 할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안전운행 할인제'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몰티켓 관계자는 "그동안 국내 이륜차 보험은 높은 손해율 때문에 보험사들이 인수를 꺼리는 경향이 있었으나 안전운행 라이더 그룹을 식별해 합리적인 보험요율을 제공한다면 보험료 절감 혜택 뿐 아니라 사고율까지 낮출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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