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삼성전자는 채용 홈페이지에 'AI·데이터 분야 경력사원 채용' 공고를 올렸다. 마감 시한은 다음 달 14일까지다. 경력사원을 뽑는 조직은 삼성리서치, 빅데이터센터, 경영혁신센터 등이며 공통 우대사항으로는 학사 취득 후 2년 이상 유관 경력 보유자다.
삼성리서치는 ▲생성형 언어·코드모델 개발 ▲생성형 이미지모델 개발 ▲생성형 AI 데이터 플랫폼 개발 ▲생성형 AI 검증 자동화 도구 개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 중이다. 수행업무로는 챗봇, 가상비서 등 언어모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수집 및 처리된 데이터의 효율적 저장 기술 및 데이터 카탈로그 개발 등이다.
빅데이터센터는 AI S/W 엔지니어, 데이터 엔지니어를, 경영혁신센터는 AI 프로젝트 매니저, AI 서비스·콘텐츠 기획, AI 플랫폼 매니저 등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는 서류전형 합격자만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증명서 각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접수→서류평가→면접→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AI 분야에서 계약학과, 연합전공, 양성 트랙 등을 통해서도 맞춤형 인재를 지속해서 양성하고 있다.
앞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2021년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하며 미래 먹거리로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 차세대 통신, 로봇과 함께 AI를 꼽은 바 있다.
뉴스웨이 김현호 기자
jojolove78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