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신보는 입사 지원 준비단계에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사 준비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하반기 채용부터 사전공고제를 처음으로 도입했으며 지난 23일~24일 개최된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에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모의면접, 현장상담, 라이브 채용설명회도 함께 진행한 바 있다.
모집 분야별 채용 인원은 ▲금융사무 56명 ▲기술금융 5명 ▲공인회계사 2명으로 나누어 선발할 예정이며 ▲고교 특별전형 11명 ▲보훈 특별전형 2명도 별도 선발해 사회통합적 채용을 강화한다.
특히 금융사무와 고교 특별전형 분야 채용인원 67명 가운데 18명은 영남권 7명, 충청·강원권 6명, 제주·호남권 5명의 '지역전문인재'로 채용되고, 이 중 권역별 각 2명은 고교 특별전형으로 선발된다. '지역전문인재'는 해당권역에 배치되며 최소 5년 이상 근무하는 조건이다.
이외에도 신보는 본점 소재 대구·경북 지역인재를 대상으로 한 '이전지역인재 채용목표제'를 운영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입사 지원은 내달 14일 14시까지 신보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거쳐 오는 12월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신보 관계자는 "지원자들이 하반기 채용 요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 설명자료를 별도 제작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며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지원해 기업지원의 종합솔루션 제공기관으로 도약하는 신보의 비전과 목표를 함께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단비 기자
2234jung@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