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엑스 계정을 통해 "곧 새로운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출시한다. 하나는 광고를 줄여주지는 않지만 저렴하게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다른 하나는 더 비싼 대신 광고가 없다"고 알렸다.
다만 머스크는 두 가지 요금제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지는 않았다.
엑스는 최근 사용자가 '좋아요'를 누르거나 다른 게시물을 리포스트(다시 올리기) 할 수 있는 '봇(자동 정보검색 프로그램)이 아님' 기능에 연간 1달러의 구독료를 부과하는 테스트에 들어갔다.
구독하지 않으면 게시물 읽기와 동영상 시청, 계정 팔로우 같은 '읽기 전용' 작업만 할 수 있다.
머스크는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뒤 직원 3분의 2를 해고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각종 유료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월 8달러짜리 유료 인증 서비스 '트위터' 블루'를 출시하고 올해 4월부터는 유료 회원에게만 게시물 추천, 설문조사, 트위터 스페이스 참여 등 권한을 줬다.
뉴스웨이 신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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