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AI 스타트업 100'은 AI 혁신 생태계의 선진화를 조성해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2021년부터 매년 1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카이스트와 KT경제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에 따라 국내 대표 AI 산학연 협의체 전문가들의 검증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아이지넷은 마이데이터 기반 분석 및 진단을 통한 개인별 맞춤 보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자체적으로 수집한 200만 건에 이르는 보험 상품, 약관, 설계 데이터를 가공·학습시킨 AI 엔진은 보닥의 높은 계약 유지율로 검증됐다. 보닥을 통해 가입된 보험 상품 유지율은 13개월차 99%, 25개월차에도 95%로 업계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해당 AI 엔진은 보닥 뿐만 아니라 클락패스, 마이리얼플랜 등 B2B 솔루션으로도 개발되어 국내 유수의 보험사, 은행, 증권사, 공제회 등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또 보닥을 통해 매일 유입되는 신규 데이터로 재학습, 다시 보닥으로 검증하는 구조로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김지태 아이지넷 대표는 "현재 제품과 서비스는 데이터와 AI 엔진이 핵심"이라며 "현재는 진단, 개인화 추천 분야에 적용되어 있지만 향후 상담, 고객관리 등 전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마케팅 도구로서가 아니라 직접 서비스되는 AI 기술의 연구 개발을 위해 AI 전문가와 데이터 분석가를 확충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이수정 기자
crystal@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