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08일 월요일

서울 26℃

인천 27℃

백령 26℃

춘천 25℃

강릉 30℃

청주 25℃

수원 26℃

안동 26℃

울릉도 26℃

독도 26℃

대전 24℃

전주 25℃

광주 26℃

목포 25℃

여수 29℃

대구 28℃

울산 30℃

창원 30℃

부산 29℃

제주 30℃

ESG경영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ESG경영 ESG일반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등록 2023.10.31 09:18

전소연

  기자

공유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신입직원과 함께 31일 '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포스코그룹 제공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신입직원과 함께 31일 '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포스코그룹 제공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이 31일 '바이 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 실천운동 확산 캠페인에 힘을 보탠다는 취지다.

이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운동이다.

최 회장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에 최 회장은 포스코그룹 신입직원과 마스코트인 '포석호'와 함께 동참하며 그룹 차원의 참여와 실천을 약속했다.

또한 최 회장은 이번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재활용 철강재를 활용한 포스아트 스틸 피켓을 특별 제작해 친환경 챌린지 참여를 친환경 철강재와 연관시켰다.

그는 사진과 함께 올린 게시글에서 "포스코는 2021년부터 일상 속 탄소저감 실천에 앞장서고자 모든 임직원에게 스테인리스 텀블러 등을 제공하면서 포스코센터를 비롯한 사업장 곳곳을 일회용 컵 사용 없는 건물로 지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포스코그룹은 모든 임직원들의 일상 속 작은 실천부터 수소를 활용한 그린스틸 기술 개발, 이차전지소재 풀 밸류체인(Full Value Chain) 구축 등 사업영역에서도 친환경 사업구조로 전환에 앞장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릴레이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염재호 태재대학교 총장(前고려대 총장), 제프리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을 지목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