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큼 우리나라에는 술집도 많습니다. 개인이 운영하는 동네 술집부터 유명 프랜차이즈까지 종류도 다양할 텐데요. 그렇다면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는 어디일까요?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발표한 '2023 국내 주점 프랜차이즈 순위 톱10'를 살펴봤습니다.
1위는 바로 홍콩식 주점 콘셉트의 용용선생(龍龍先生)입니다. 네이버 검색건수는 무려 182만7620건을 기록했는데요. 2위보다도 약 24만 건 더 많았습니다.
2위는 바로 '할맥'으로 불리는 역전할머니맥주였습니다. 이어 3위는 범맥주가 차지했는데요. 검색건수는 85만3010건으로, 2위의 약 절반가량이었습니다.
그다음으로 4위는 뉴트로모던 스타일의 금별맥주입니다. 3위와 약 1만 건 사이로 아쉽게 밀려났습니다. 5위는 꼬치구이로 유명한 투다리가 차지했습니다.
그 밖에도 6위 인쌩맥주, 7위 크라운호프, 8위 한신포차, 9위 생활맥주, 10위 김복남맥주까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주점 브랜드들이 톱10에 랭크됐습니다.
그렇다면 여러 브랜드 중에서도 높은 검색건수를 기록하며 많은 애주가들에게 사랑받은 톱3 주점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1위를 차지한 용용선생의 콘셉트은 바로 1930년대 홍콩입니다. 당시 홍콩 뒷골목 주점의 독특한 분위기를 그대로 연출했는데요. 동시에 고량주 인기몰이에 성공하며 젊은 층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2위인 역전할머니맥주의 인기 비결은 바로 시원한 살얼음 맥주와 가성비 안주입니다. 가볍게 한잔 마시기 좋은 가격대로 MZ세대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범맥주는 화려한 미디어 아트 인테리어가 콘셉트인 술집인데요. 브랜드 이름처럼 호랑이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2023년에 인기 있는 국내 주점 프랜차이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양한 주점 브랜드에서 소비자들을 사로잡기위해 특색 있는 콘셉트으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아울러 맛있는 안주 역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입니다.
연말을 맞이해 많은 사람들이 송년 모임을 계획하고 있을 텐데요. 이중에서 여러분이 가고 싶은 주점은 어디인가요?
뉴스웨이 박희원 기자
parkheewonpar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