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4년을 해외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사업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는 발란의 K럭셔리는 창사 이래 첫 신사업이자 해외 진출을 위한 첫 번째 사업이다.
K럭셔리는 잠재력 있는 우수한 국내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발굴·지원해 K명품으로 만들어 해외 진출을 돕는다. 국내 브랜드 수출을 통한 해외 판로 개척 시도는 명품 플랫폼 가운데서도 최초다. 이 과정에서 발란은 그간의 노하우로 판로 개척, 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함께 해외로 진출한다.
오픈 시점 현재 브랜드 입점 규모는 500여개에 달한다.
'라파인드902', '클린', '르히 캐시미어', '노티아', '꼼파뇨' 등 명품 전문가 집단인 발란이 엄선한 브랜드가 입점했다. 입점 규모는 계속 늘려 내년 하반기까지 컨템포러리 비중을 총 거래액의 20%까지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고객의 편리한 컨템포러리 쇼핑을 위해 인터페이스도 개편했다. 발란몰 최상단 메인 메뉴 부근에 컨템포러리 전용관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사이드 배너를 마련했다. 정식 오픈 기념 기획전도 진행해 할인된 가격으로 신규 브랜드들을 경험할 수 있다.
발란 관계자는 "국내 브랜드들의 환영을 크게 받은 만큼 비즈니스 기반을 다져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해 업계 리더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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