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로봇은 좌·우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한 제품군이다.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센싱하고 전신을 능동적으로 움직여가며 머리에서 발끝까지 주무름, 두드림, 지압 등 풀 마사지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이후 팬텀로보, 파라오로보, 팔콘(팔콘S, 팔콘SV 포함), 퀀텀 등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 제품 매출이 전체의 32%를 차지했다. 70%를 향해 가는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시장 점유율을 감안했을 때 헬스케어로봇 제품이 국내 안마의자 시장 전체의 20%를 돌파했다는 의미다.
짧은 시간 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헬스케어로봇 시장을 연 것은 연구개발에 대한 집념의 결과라는 게 업계 평가다.
바디프랜드는 누적 연구개발비로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의 5.2%에 달하는 161억을 투자했다. 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행한 '2020년 연구개발활동조사보고서'에서 밝힌 중견기업 '매출 대비 연구개발비' 평균 수치인 2.2%의 2배를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이런 적극적인 투자로 '헬스케어 메디컬R&D센터' 주도하에 독보적인 '헬스케어로봇'이라는 새로운 비전이 탄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올해는 헬스케어로봇 카테고리가 안마의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에 육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윤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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