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참가로 롯데GRS는 푸드테크 로봇 개발 스타트업 에니아이(Aniai)와 2년 연속 공동 참여하게 된 셈이다.
롯데GRS는 미국 시카고 맥코믹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NRA쇼에서 오는 21일까지 약 4일간 롯데리아 매장에 적용한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활용해 롯데리아 버거 메뉴를 관람객 및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K-버거 시식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K-버거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전주비빔라이스버거' 2종 시식을 진행했다. 특히 정통 한국적 맛을 위해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버거에 접목한 리얼불고기버거도 추가했다.
롯데GRS는 총 2000인분 버거 시식을 준비했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주말 간 롯데리아 부스 누적 관람객은 약 3500명으로 추정된다. NRA쇼 관람객도 전년보다 증가한 만큼 롯데리아 관람객 역시 더욱 늘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GRS 관계자는 "지난해 참석한 NRA쇼에서는 롯데리아 브랜드를 알린 기회였다면, 올해는 롯데리아의 K-버거를 알리기 위한 메뉴 운영의 해석관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소개와 함께 마케팅 활동도 병행했다"며 " 차후 미국 현지에서의 1호점 오픈을 위한 초석을 위한 전략적 참여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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