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싱가포르 공영 CNA방송에 따르면 싱가포르통화청(MAS)은 전날 큐텐에 결제 서비스 중단을 조치를 내렸다. 싱가포르 통화청은 중앙은행 기능과 금융 규제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지난 4∼9월 MAS 등 정부 기관에는 큐텐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의 정산 지연 불만 사항이 여러 건 접수됐다. 판매 대금을 받지 못한 일부 판매자는 경찰에 신고하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큐텐은 이달 초 상당수 판매자에 대한 정산 지연이 발생할 것이라고 MAS에 알린 상태다.
MAS는 "정산 지연과 관련해 큐텐이 일부는 해결했지만 처리되지 않은 것도 있다"며 "큐텐에 결제 서비스를 계속 허용하면 더 많은 판매자가 미정산과 잠재적 손실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큐텐은 전날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판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큐텐은 "더 간편하고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결제창을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며 "서비스가 곧 재개될 예정이니 양해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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