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하이플러스는 지난 7월 카카오페이, 9월 토스페이에 이어 네이버페이까지 소위 '네카토'로 불리는 주요 플랫폼과의 서비스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하이패스 등 선불 교통카드 분야에서 3대 간편결제사와 연계한 서비스를 도입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은행 계좌와 일부 신용카드를 통해서만 등록이 가능했던 하이패스 자동 충전카드의 결제수단을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까지 확장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절차를 간소화했다.
여기에 각 간편결제사들의 포인트로 하이패스 자동 충전이 가능하다. 쇼핑이나 이벤트 참여 등으로 적립한 포인트를 하이패스 같은 교통 영역에서도 알뜰하게 쓸 수 있게 됐다.
SM하이플러스는 잔액 충전을 위해 전국 고속도로 영업소 등 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하던 고객들도 자동 충전카드를 발급 받아 3대 간편결제로 충전을 등록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안병현 SM하이플러스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7월 카카오페이 서비스 오픈 이후 MZ세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간편결제로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하려는 니즈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하이패스 시장 1위 사업자로서 1300만 회원들께서 통행료 결제를 포함해 다양하고 스마트한 모빌리티 페이먼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황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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