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감성 더 높였다"···BMW 코리아, 온라인 한정 'M 에디션' 5종 출시

산업 자동차

"감성 더 높였다"···BMW 코리아, 온라인 한정 'M 에디션' 5종 출시

등록 2026.01.09 10:23

황예인

  기자

사진=BMW 제공사진=BMW 제공

BMW 코리아가 브랜드 BMW M의 정체성을 강조한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

BMW 코리아는 오는 13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BMW M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5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새해 첫 라인업은 M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BMW 3시리즈 스페셜 에디션 3종을 비롯해 최근 정규 모델로 출시된 BMW XM 레이블의 퍼스트 에디션과 BMW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스페셜 에디션으로 구성된다.

BMW 320i M 스포츠 M 퍼포먼스 파츠 에디션은 BMW 320i 정규 모델에 다양한 M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화한 특별 한정 에디션이다.

외관은 선명한 알파인 화이트 색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M 퍼포먼스 전용 파츠를 장착해 모터스포츠 감성을 배가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M 카본 그릴과 M 카본 리어 스포일러, M 카본 미러캡을 비롯해 측면 블랙 M 배지와 아라미드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안테나를 더해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센사텍 꼬냑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에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결합해 가속 반응성과 연료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BMW 320i M 스포츠 M 퍼포먼스 파츠 에디션은 단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64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에디션과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엑스퍼트 에디션은 고성능 세단 BMW M340i를 기반으로 역동성을 부각하는 다채로운 M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한 특별 한정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의 M 카본 그릴, M 카본 미러캡,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함께 아라미드 섬유 강화 플라스틱 안테나를 적용하고, 전용 블랙 M 배지를 측면 및 후면에 장착해 BMW M만의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엑스퍼트 에디션에는 더욱 공격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M 카본 리어 디퓨저와 검은색의 사이드 스커트 장식을 더했다. 실내에는 두 에디션 모두 버네스카 가죽 소재의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해 우아한 감성이 도드라진다.

외장 및 실내 색상 조합은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에디션의 경우 '알파인 화이트 & 모카', '사파이어 블랙 & 오이스터' 조합 중 선택할 수 있다.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엑스퍼트 에디션은 여기에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 모카'와 '브루클린 그레이 & 모카' 조합이 추가돼 총 4가지의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은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다.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0.1kg·m를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6초 만에 가속한다.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9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BMW M340i 프로 M 퍼포먼스 파츠 엑스퍼트 에디션은 3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19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BMW XM 레이블 퍼스트 에디션은 지난해 12월 선보인 BMW M 전용 초고성능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BMW XM 레이블의 정규 라인업 출시를 기념한 온라인 한정 에디션이다.

정규 모델에는 제공하지 않는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탄자나이트 블루를 외관에 적용해 무광 특유의 깊이 있는 질감이 도드라지게 했다. 여기에 레드 캘리퍼가 조합된 M 스포츠 브레이크, 23인치 M 스타 스포크 제트 블랙 휠, M 하이글로스 섀도우라인을 적용했다.

실내에는 '나이트 블루' 색상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적용하고, 카본 파이버 M 시그니처 인테리어 트림으로 마감했다. 또한 알칸타라로 제작한 3D 프리즘 헤드라이너와 M 전용 라운지 시트, M 시트벨트 등을 적용해 럭셔리한 감성과 스포티한 분위기를 조화롭게 구현했다. 여기에 최상의 사운드를 들려주는 바워스 &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탑재했다.

BMW XM 레이블 퍼스트 에디션은 최고출력 585마력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8기통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결합한 새로운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다. BMW M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으로 합산 최고출력 748마력, 합산 최대토크 101.9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다.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전기 모드로만 최대 60km까지 주행 가능하고, 합산 복합연비는 리터 당 10.0km로 동급 초고성능 모델 가운데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BMW XM 레이블 퍼스트 에디션은 단 5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2억4000만원이다.

BMW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스페셜 에디션은 묵직한 존재감이 돋보이는 BMW 인디비주얼 나르도 그레이 외장색을 사용하는 등 내외관에 무채색의 절제된 감각을 담아낸 특별 한정 모델이다.

외관에는 앞 19, 뒤 20인치 M 더블 스포크 바이컬러 휠을 장착해 역동적인 인상을 강화했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됐으며, 가죽 시트는 실버스톤 & 블랙 투톤으로 구성해 세련된 대비감을 연출한다.

보닛 아래에는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하는 BMW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으며,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 8단 변속기와 조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불과 3.6초 만에 가속한다. 여기에 M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를 적용해 후륜 및 사륜구동으로의 전환이 자유롭게 이뤄진다.

BMW M3 컴페티션 M xDrive 투어링 스페셜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4600만원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