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리테일 부문에서는 리테일혁신추진부를 신설한다. 디지털전략본부는 그로스(Growth) 그룹으로 변경하고, 리테일 지원본부를 리테일 어드바이저리 본부로 변경해 전문적인 자문서비스 및 지원 업무로 확대 개편했다.
기업금융(IB) 부문에서는 글로벌 신디케이션부 및 구조화금융부를 신설했다. 전통적인 IB 사업영역을 뛰어넘어 글로벌 세일즈 역량과 구조화 사업 역량을 강화해 시장 전체로 지배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프라 프로젝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OCIO솔루션본부에 있던 멀티상품솔루션부는 IB사업부로 이동시키고 글로벌 프로덕트 솔루션부로 명칭을 변경했다.
기관영업 부문에서는 에쿼티세일즈 본부 명칭을 기관 커버리지(Coverage) 본부로 변경하고 기관상품솔루션부를 수관해 기관 금융상품영업까지 포괄하는 홀세일(Wholesale) 비즈니스 전담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OCIO솔루션본부 산하에 마케팅 업무를 전담 수행하는 OCIO마케팅부를 신설해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리스크관리본부에 운영리스크팀을 신설해 감독기관의 리스크 관리 강화 기조에 대응하며 감사위원회에 감사부문을 신설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지원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지속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할 수 있도록 각 사업부문별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며 "NH투자증권은 시장환경 변화와 미래를 대비한 사업구조 재편 가속화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금융투자회사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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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유선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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