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05일 일요일

  • 서울 1℃

  • 인천 -1℃

  • 백령 6℃

  • 춘천 -4℃

  • 강릉 -1℃

  • 청주 -2℃

  • 수원 -1℃

  • 안동 -7℃

  • 울릉도 5℃

  • 독도 5℃

  • 대전 -3℃

  • 전주 -1℃

  • 광주 -3℃

  • 목포 1℃

  • 여수 2℃

  • 대구 -2℃

  • 울산 -1℃

  • 창원 -1℃

  • 부산 1℃

  • 제주 4℃

IT 홍범식 LGU+ 사장 "AX 컴퍼니 핵심 가치는 고객 감동"

IT 통신 신년사

홍범식 LGU+ 사장 "AX 컴퍼니 핵심 가치는 고객 감동"

등록 2025.01.02 09:32

강준혁

  기자

공유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 사진=LG유플러스 제공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 사진=LG유플러스 제공

홍범식 LG유플러스 신임 사장이 신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홍 사장은 "LG유플러스가 'Growth Leading AX Company(AI 전환을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로 나아감에 담긴 핵심적 가치는 '고객 감동을 통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2일 밝혔다.

이날 홍 사장은 "지난 한 달간 조직별 업무 내용을 파악하면서 긴 시간 수많은 어려움을 헤치며 쌓아온 탄탄한 토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잘 해왔던 것을 더 잘 할 수 있는 단단한 체계를 만들어 오늘보다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업무와 관련해 ▲고객 초집중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 ▲AX 생태계 구축을 통한 구조적 경쟁력 확보 ▲데이터와 지표에 기반한 선택과 집중 ▲품질·정보보안·안전 기본기 확립 등 네 가지 요소도 강조했다.

홍 사장은 "고객 관점으로 눈높이를 높이고 남들이 하는 수준을 뛰어넘는 차별적 경쟁력을 가져야 한다"며 "우리가 경쟁력을 빠르게 확보하는 길은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 고객 경험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들과 같이 다양한 파트너들과 생태계를 구성해, 경쟁사들이 넘보지 못하는 독점적인 진입장벽을 세우는 구조로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사업 및 업무의 목적성을 명확히 노력 대비 고객 감동의 효과가 큰 것을 선정하여 자원 투입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에 따른 실효성을 데이터와 지표로 확인하고 우리가 발전하는 모습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봤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또 홍 사장은 "품질, 보안, 안전은 유플러스가 세계 최고라는 인정을 받고 싶다"며 "사고를 막겠다는 인식을 넘어 인지 품질, 체감 품질의 기준을 고객 관점으로 상향하며 기본기를 반드시 강화해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끝으로 홍 사장은 '긍정의 언어로 소통하고 서로 칭찬하며 밝은 에너지를 전파하는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작은 성공을 하나씩 만들고자 하는 전사의 열망과 의지를 모으면 우리 모두 밝은 미래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했다.

지난해 말 LG유플러스의 CEO로 선임된 홍범식 사장은 조직별 업무보고, 경영 리더 워크숍, 현장 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4년의 마지막 날인 지난 12월 31일에는 NW 상암국사, 마곡 통합관제센터, 논현 고객센터 등을 방문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통신품질, 보안, 고객 등 기본기를 챙기는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관련태그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