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대개 시간을 정해두지 않고 아무 때나 먹고는 하는데요. 이럴 경우 영양제 효과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 종류의 영양제들, 언제 섭취해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시간대별로 살펴봤습니다.
◇ 공복 =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B군. 음식물의 기름 성분이 비타민B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아침 공복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향상과 장 건강에 좋은 유산균. 위산에 쉽게 사멸하기 때문에 위산이 많이 나오는 식후보다는 공복에 섭취하는 게 좋지요.
◇ 식후 = 항산화 물질로 신체를 보호하는 비타민C. 산성이 강해 공복에 복용할 경우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식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염증 개선과 혈관 건강에 좋은 오메가3. 기름기 있는 음식을 먹은 후 나오는 효소와 반응해야 더욱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식후 복용하는 게 효과적이지요.
시각 기능을 개선하고 안질환 예방에 효과 있는 루테인. 지용성 비타민으로 기름이 포함된 음식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자기 전 = 혈액 응고를 돕는 칼슘. 신경과 근육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저녁식사 후 복용하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과 뼈 건강에 좋은 마그네슘. 신경을 이완해 숙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저녁에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지요.
내 몸을 위한 영양제. 이왕이면 적절할 때 복용해서 효과를 극대화하는 게 좋을 텐데요. 하지만 어디까지나 보조일 뿐 가장 중요한 건 균형 잡힌 식사, 충분한 휴식, 적당한 운동이라는 사실, 아시죠?
뉴스웨이 박희원 기자
parkheewonpar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