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은금융지주 회장에 홍기택 중앙대 교수(종합)

산은금융지주 회장에 홍기택 중앙대 교수(종합)

등록 2013.04.04 17:17

수정 2013.04.04 17:57

최재영

  기자

공유

금융위, "홍기택 산은지주 회장 내정자는 실물경제 전문가"

홍기택 중앙대 교수홍기택 중앙대 교수

KDB산은금융지주 회장에 홍기택 중앙대 교수가 내정됐다.

금융위원회는 4일 홍 교수를 산은지주 회장으로 청와대에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산은지주 회장은 금융위의 제청을 받아 대통령이 임명한다. 홍 내정자는 1993년부터 중앙대 경영경제대학 경제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최근까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경제1분과 위원을 지냈다.

1952년생인 홍 내정자는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를 마쳤다.

홍 내정자는 국제금융과 거시경제 분야의 전문가로 잘 알려졌다. 금융회사 사외이사와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한국연구재단 비상임이사와 한국투자공사 운영위원회 위원을 맡았다.

금융위 관계자는 “홍 내정자가 정책금융체계 개편과 창조금융을 통해 실물경제의 활력을 둿받침 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해 산은금융지주 대표이사(회장)로 제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말 사퇴 의사를 밝힌 강 회장은 이날 오후 퇴임식을 갖고 정식으로 물러난다. 사의를 표명한지 8일만이다.

산은지주 관계자는 “강 회장이 4일 오후 5시에 이임식을 진행한다”며 “조용히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외부에 알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강 회장은 사의를 표명한 뒤 기자들과 만나 “후임자가 올때까지는 업무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최재영 기자 sometimes@

뉴스웨이 최재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