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사이즈의 ‘귀요미’···품격 그대로 역동성은 ‘업’
이번에 시승한 벤츠 B클래스는 콤팩트 사이즈로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가 기존에 내놓은 차량과는 차별화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B클래스는 지난 2007년 ‘마이 비(My B)’라는 이름으로 국내에 출시했지만 많은 관심을 받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새롭게 선보인 B클래스 2세대는 스타일, 편의사양 등을 개선해 효율성과 다양성을 추구하면서도 벤츠의 품격을 누리려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B클래스의 외관은 이전 모델에 비해 업그레이드됐다. 1세대 모델이 곡선의 부드러움을 부각했다면 신형 모델은 역동적이고 강함을 표현했다. 헤드램프의 각은 커졌고 전면 그릴은 더욱 커져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인상을 강조했다.
전용 실버 라디에이터 그릴, 17인치 휠, 바이제논 헤드램프와 메르세데스 벤츠 로고가 새겨진 앞 캘리퍼,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 등이 해치백 스타일인 B클래스를 더욱 스타일리쉬하게 만든다.
앞뒤 오버행이 약간 늘어나고 휠베이스가 2780㎜에서 2699㎜로 줄었지만 전면과 후면을 역동적으로 디자인해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강력한 벨트라인과 매끈한 루프라인은 B클래스의 스포티한 면을 더욱 부각시킨다.
실내는 제트기 터빈 형식의 송풍구 디자인과 층을 이룬 대시보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아이덴티티를 엿볼 수 있다. 실내공간은 여유 있게 넉넉하다. 뒷좌석은 성인 남성이 정자세로 시트에 앉아도 여유가 있다.
시트는 모두 수동이고 앞좌석에만 열선 시트 기능이 있다. 또한 디테일한 부분인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과 파노라마 선루프가 달려 있다. 또 센터페시아 위의 앙증맞은 모니터는 최근 추세에 맞게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지원한다.
486ℓ의 트렁크는 뒷좌석을 접어 1545ℓ까지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짐의 양에 따라 트렁크 바닥의 높이를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직렬 4기통 1.8ℓ 디젤엔진은 3600~4400rpm에서 최고출력 136마력을 내고 30.6kg.m의 최대토크를 1600~3000rpm에서 최대로 뿜는다. 또 ECO 스타트/스톱 기능을 기본 적용해 경제성도 고려했다. 시승 중 연비는 15.4km/ℓ(트립상 6.5ℓ/100km)를 보였다.
시승을 하는 동안 디젤 특유의 처음 출발이 더딘 경우를 제외하고는 가속할수록 주행 성능은 벤츠의 명성을 느끼게 했다. 가속력, 급회전, 급브레이킹에도 모두 안정성을 보여줬다.
또 앞창의 붉은 발광다이오드(LED)등은 시속 50㎞ 이상 주행 도중 급정거나 차가 일직선으로 달리지 않을 때 주의어시스트 기능이 운전자에게 알려준다.
기본형 모델인 뉴 B클래스 200 CDI는 3750만원이다. 최고급 수준의 인테리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4210만원이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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