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현지 시간) 오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시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열린 ‘월트디즈니 미디어 서밋 포 코리아’에 참석한 알란 혼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회장은 “우선 대사를 바꾼다. 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기 위해서다”면서 “어떨 경우는 대사 전체를 빼기도 하고 새로 창조하기도 한다. 이런 점이 없다면 우리의 의미를 강요하는 것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전략으로 알런은 ‘마케팅 캠페인’을 꺼내 들었다. 그는 “중앙 집중화된 전략으로 각자의 캠페인을 점검한 뒤 각 지역마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선택한다. 그 지역마다의 명절같은 점도 고려한다”고 말했다.
월트디즈니가 특정 국가를 위해 미디어 데이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편 월트디즈니가 제작한 영화 ‘론 레인저’는 정체를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디언 악령 헌터 ‘톤토’(조니 뎁)가 신비로운 힘으로 죽음의 문턱까지 간 ‘존’(아미 해머)을 살려낸다. 극적으로 살아난 존은 블랙 마스크를 쓴 히어로 ‘론 레인저’로 부활한다. 톤토와 론 레인저는 사방이 적으로 둘러싸인 무법천지에서 복수를 위해 뭉치는 내용을 그린다.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로 유명한 고어 버빈스키 감독이 연출, 할리우드의 흥행 마술사 제리 브록하이머가 제작을 맡았다. 다음 달 4일 국내 개봉한다.
(미국 = 버뱅크) 김재범 기자 cine517@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범 기자
cine5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