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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銀, 시각장애인 위한 ‘통장 점자표기 서비스’ 시행

국민銀, 시각장애인 위한 ‘통장 점자표기 서비스’ 시행

등록 2013.11.25 11:59

박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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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25일부터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들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장 점자 표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KB국민은행이 25일부터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들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장 점자 표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25일부터 소외계층인 시각장애인들에게 금융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통장 점자 표기 서비스’를 시행한다.

‘통장 점자 표기 서비스’는 기존의 통장을 사용하는 시각장애인은 은행명과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없어 콜센터를 통해 잔액확인이나 계좌송금 등과 같이 간단한 업무도 스스로 진행하기 어렵다는 의견을 고려해 통장에 예금주, 계좌번호, 은행명 및 콜센터 전화번호를 점자로 표기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지난 7월 22일 이건호 은행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 ‘Story가 있는 금융’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은행 거래 시 애로사항을 검토해 시행하게 됐다는 것이 국민은행측의 설명이다.

또 이번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장애인이 ‘가족사랑자유적금’ 가입 시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그동안 독서문화 사각지대에 있는 국내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한국점자도서관과의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연간 300여권 점자도서를 제작해 기증하는 재능기부도 시행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등 장애인 고객별로 편리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어르신들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이웃들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Story가 있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일경 기자 ikpark@

뉴스웨이 박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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