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균 연구원은 “안정적인 국내 실적을 기반으로 올해부터 중국 TV드라마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라며 “이미 드라마제작 노하우면에서 중국 방송 미디어 및 엔터업계의 인지도가 상당히 높아 수혜가 예상된다”라고 내다봤다.
오 연구원은 “삼화네트웍스는 지난해 중국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제작과 관련한 용역계약을 체결했다”며 “향후 직접투자를 통한 공동제작 형식으로 중국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오 연구원은 “삼화네트워크의 강점은 국내 드라마 제작 30년 경험과 우수한 작가진 보유다”라며 “또 중앙, 성급, 시급, 현급으로 구분되는 중국방송시장 4단계에서 1차 유통만으로 제작비를 회수할 수 있어 안정적 수익확보가 가능하다”라고 분석했다.
그는 “중국에서 판권판매 및 간접광고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 규모가 큰 것도 기대 요인이다”라며 “삼화네트웍스는 그간 국내 TV드라마 시장의 한계로 성장이 제한됐으나 중국 진출로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최은서 기자 spring@
뉴스웨이 최은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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