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엔제리너스커피, 지역소외계층 바리스타 양성 교육 진행

엔제리너스커피, 지역소외계층 바리스타 양성 교육 진행

등록 2014.04.13 21:48

박수진

  기자

공유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바리스타 양성교육 프로그램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 첫 교육을 진행,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바리스타 양성교육 프로그램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 첫 교육을 진행,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는 11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참살이실습터에서 바리스타 양성교육 프로그램인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 첫 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다.

‘일자리에 날개를 달자’는 송파구청 일자리지원팀이 주관하고 엔제리너스커피가 지원하는 바리스타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지역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11일부터 오는 6월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엔제리너스커피 매장 바리스타로 취업할 기회를 제공한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에스프레소 추출 및 스티밍 방법과 서비스, 위생관리 등 바리스타 업무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과 함께 교육생들에게 유니폼 및 교육용 자재를 지원한다.

교육 과정 중 7주 이후에는 엔제리너스커피 점포 현장 실습을 병행해 바리스타 실무에 필요한 사항들을 익힐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작은 일부터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본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 등 취약계층의 자활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나누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기자 psj627@

뉴스웨이 박수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