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SD나눔재단, 탈북민 대상 ‘금융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 열어

KSD나눔재단, 탈북민 대상 ‘금융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 열어

등록 2014.05.23 16:46

박지은

  기자

공유

한국예탁원 KSD나눔재단(이사장 유재훈)은 23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본원에서 북한이탈주민 대상 금융교육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이수한 4명의 수료생을 대상으로 제1기 교육 강사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탈북자 3만 명 시대를 맞아 이들의 성공적인 한국사회 정착과 경제주체로서의 편입을 위해 마련됐다.

탈북주민 중 역량 있는 강사를 선발해 주민 대상으로 은행, 증권, 보험, 카드부문 등 총 24시간에 걸쳐 진행됐고, 강사 인증서를 수여받은 강사진은 한국예탁결제원이 운영하는 탈북민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에 강사로서 출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강사들의 금융교육은 기존 강사와 교육대상계층간 한국사회의 문화적 차이가 큰 점을 감안해 자체강사양성(Training of Trainers) 방식을 채택했다.

교육수강생인 탈북주민의 교육 집중도 향상, 강사와 수강생의 문화적 격차 해소 및 효과적이고 정서적인 지식전달을 통해 교육효과의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KSD나눔재단은 앞으로도 탈북주민, 다문화가정자녀, 여성폭력피해자 등 우리사회 취약계층 대상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이들의 경제적 자립지원에 지속적으로 공헌할 것을 약속했다.

박지은 기자 pje88@

관련태그

뉴스웨이 박지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