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銀, ‘카카오스토리’ 고객 반응 폭발

신한銀, ‘카카오스토리’ 고객 반응 폭발

등록 2014.07.08 14:14

이나영

  기자

공유

사진=신한은행 제공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이 지난 6월 2일 공식 오픈한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 가입 고객들이 일 평균 100~200여명 이상을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8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사진공유기반 SNS(Social Network Service)인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가족 및 친구 등 주변사람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와 짧은 글들을 고객들에게 매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오픈 한 달여 만에 약 3000여명 이상의 고객들이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 소식을 받고 있어 도입 초기임을 감안할 때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신한은행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스토리앱의 ‘친구찾기’에서 ‘신한은행’ 검색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 캐릭터인 ‘신이’와 ‘한이’를 일러스트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보다 친근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거친 종이질감을 배경으로 만들어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 감성 전달을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2011년 8월 운영을 시작한 페이스북의 팬 수도 24만여명으로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모두 가입자 수가 은행권 1위를 기록하는 등 고객들과의 소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