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한국 방문에 맞춰 자사에서 이벤트용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무료 eBook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씀’의 다운로드 건수가 5000건을 돌파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말씀’은 가장 최근에 발표한 공식 문헌이자 첫 교황 권고문으로 바티칸 교황청과의 정식 계약을 통해 8월 초 한국어판으로 출간됐다.
5장 288항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권고문은 2013년 11월 24일 전 세계 가톨릭교회가 함께했던 ‘신앙의 해’를 폐막하면서 발표된 책으로 어떤 글보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생각이 잘 드러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알라딘은 초반에 일 150권으로 한정해 고객에게 증정했으나 준비 수량이 1분 만에 동나는 등 수요를 감당할 수가 없어 일 2000권으로 제공 수량을 대폭 확대해 제공 중이다.
김남철 알라딘 전자책팀장은 “프란치스코 교황의 우리나라에서의 행보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면서 그에 대한 관심이 대폭 증가한 것이 해당 eBook의 높은 다운로드 수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알라딘에 따르면 해당 도서 다운로드 고객의 평균 연령은 35.3세였으며 특히 30대 남성 및 20대 여성들이 많이 다운로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eBook 무료 다운로드를 원하는 고객은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 접속 후 해당 eBook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발급 받아 구매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9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알라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