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할리데이비슨, ‘인천AG’ 경찰 모터사이클 정비 지원

할리데이비슨, ‘인천AG’ 경찰 모터사이클 정비 지원

등록 2014.09.17 10:51

윤경현

  기자

공유

의전 및 경호 모터사이클 정비 지원으로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 개최 기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아시아경기대회의 개막 2주 전인 이달 4일, 할리데이비슨 경찰 모터사이클 전체를 대상으로 한 무상 점검을 시작으로 상시 정비 서비스에 돌입했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제공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아시아경기대회의 개막 2주 전인 이달 4일, 할리데이비슨 경찰 모터사이클 전체를 대상으로 한 무상 점검을 시작으로 상시 정비 서비스에 돌입했다. 사진=할리데이비슨 코리아 제공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제17회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개막 전 준비 기간부터 폐막까지 약 한 달에 걸쳐, 경찰 모터사이클 정비를 위해 전문 테크니션과 장비 등의 인프라를 지원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아시아경기대회’에 참석한 선수단 및 각국 대표의 의전 및 경호를 위해 사용되는 모터사이클을 정비하고, 이를 통해 경찰 승무원의 안전하고 원활한 임무 수행을 돕기 위해서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아시아경기대회의 개막 2주 전인 이달 4일, 할리데이비슨 경찰 모터사이클 전체를 대상으로 한 무상 점검을 시작으로 상시 정비 서비스에 돌입했다.

즉, 전문 컨설턴트 및 숙련된 기술을 갖춘 테크니션들을 모터사이클 정비 차량 ‘닥터할리’와 함께 선수촌 아파트(인천 남동구 구월동 소재) 내 임시 정비소에 배치하고, 신속·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할리데이비스 코리아가 제공하는 정비 서비스는 타이어, 엔진오일, 배터리 등과 같은 소모품 상태 점검(Maintenance)부터 엔진, 전기 시스템 등 고급 정비까지 포함되며, 대회가 폐막하는 내달 4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양찬우 할리데이비슨 코리아 고객지원(정비)팀 팀장(차장)은 “45억 아시아인의 축제이자 대규모 관중이 운집하는 행사인 만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데 착안, 의전 및 경호에 활용될 할리데이비슨 모터사이클을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국가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대규모 행사에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만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는 1999년부터 지속적으로 전국 경찰청에 경찰 모터사이클을 공급해왔으며, 경찰 모터사이클의 공급뿐만 아니라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6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운영, 대한민국 대표 경찰 모터사이클 공급 업체로서의 자부심을 이어가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