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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 개최

SK텔레콤,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 개최

등록 2014.09.26 15:35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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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을 지난 2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을 지난 2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고객자문단 2기’ 발대식을 지난 25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고객자문단’은 고객이 상품·서비스의 기획·개발·유통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해 ‘고객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케팅 전략’ 관점까지 고려해 회사가 개발 중이거나 발굴하려는 서비스 영역에 대해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는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상품·서비스 경쟁 선도의 진정성 및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전문화된 ‘고객자문단’ 운영을 시작했으며 지난 5월 선발된 ‘고객자문단 1기’는 3개월간 ‘특정 고객집단의 니즈 발굴 및 특화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실제로 ‘고객자문단 1기’는 지난 7월 출시된 ‘T키즈폰 준’을 사전 체험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통해 사용 경험(UX)과 제품의 장단점을 분석했다. 자문단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향후 ‘T키즈폰 준’의 제품 업그레이드에 반영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1기 자문단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도 4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며 야외 활동이 많은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단말/서비스/부가 혜택이 결합된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번 ‘고객자문단 2기’는 3개월간 프로젝트를 진행한 후 12월 중에 활동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1기와 마찬가지로 실행 가능성 및 기대효과가 높다고 평가된 아이디어는 곧바로 SK텔레콤과 함께 보완, 발전시켜 실제 상품·서비스로 개발된다.

윤원영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은 통신시장 환경변화에 맞춰 고객의 실질적 통신서비스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고객가치 혁신에 앞장서는 ‘고객 주권 시대’를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며 “고객을 가장 잘 아는 것은 고객 자신인 만큼 ‘고객자문단’은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와 고객만족도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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