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올해 1월 국내 5만413대, 해외 33만5455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작년 동기 대비 6.7% 감소한 38만5868대를 판매했다.
현대차는 올해에도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대차는 1월 국내에서 작년보다 2.2% 감소한 5만413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하이브리드 모델 1256대를 포함해 총 6907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그랜저는 하이브리드 모델 954대를 포함해 총 6513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나타냈다.
이어 아반떼 4357대, 제네시스 3268대, 아슬란 1070대, 엑센트 1056대, 에쿠스 921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4586대로 작년보다 5.2% 감소했다.
RV는 싼타페 6689대, 투싼ix 2621대, 맥스크루즈 755대, 베라크루즈 488대 등 작년보다 11.2% 감소한 1만553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작년보다 14.8% 증가한1만2963대 판매를 기록했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작년보다 3.9% 감소한 2311대가 판매됐다.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생산수출 9만4500대, 해외생산판매 24만955대 등 작년보다 7.3% 감소한 33만5455대를 판매했다.
국내공장수출은 작년보다 8.3% 감소했으며 해외생산판매 또한 일부 공장의 근무일수 감소 등의 영향으로 6.9%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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