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3일 토요일

  • 서울 3℃

  • 인천 3℃

  • 백령 5℃

  • 춘천 -2℃

  • 강릉 3℃

  • 청주 1℃

  • 수원 1℃

  • 안동 -4℃

  • 울릉도 8℃

  • 독도 8℃

  • 대전 -2℃

  • 전주 1℃

  • 광주 1℃

  • 목포 5℃

  • 여수 7℃

  • 대구 1℃

  • 울산 5℃

  • 창원 4℃

  • 부산 7℃

  • 제주 6℃

신도시아파트 분양에 강한 반도건설···비결은?

신도시아파트 분양에 강한 반도건설···비결은?

등록 2015.04.09 17:45

신수정

  기자

공유

현지 조사를 통한 지역밀착형 마케팅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제공.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투시도. 사진=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신도시 아파트 분양에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어 마케팅 비결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늘고있다.

지난 3월 중순.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이하 광비콤) 내 첫 아파트 분양으로 화제를 모은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 및 6.0’ 모델하우스가 오픈 했다.

전날 한국은행이 사상 초유의 금리 1%대 발표 이후 첫 모델하우스 오픈 이었기에 세간의 관심이 쏠렸다. 그 결과 3일 동안 무려 3만7000명 이상이 모델하우스를 찾았을 정도다.

또 최근 한강신도시에서 분양한 ‘김포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3차’ 경우도 높은 인기 속에 순위 내 마감됐다. 총 625가구(특별공급 제외) 공급에 1592명이 청약해 평균 2.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근 분양을 마친 3개 사업장(5.0 및 6.0, 3차)의 성공 이유로 업계 관계자들은 입지적 장점과 함께 반도건설의 지역밀착형 마케팅이 빛을 발한 경우라고 평한다.

먼저 3개 사업장 모두 입지적으로 역세권이라는 특징이 있다. 5.0과 6.0의 경우는 KTX동탄역을 한강3차의 경우는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다. 또 여기에 지역의 특징을 살펴 마케팅을 펼쳤다.

한강신도시 3차 분양관계자는 “현지 시장조사 결과 한강신도시에는 서울로 출퇴근하는 30대가 많았다” 며 “이들을 상대로 한 상품개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온 상품이 전용 84㎡B 타입의 서재다. 보통 드레스룸으로 꾸며지는 공간을 창이 있는 서재로 꾸민 것.

이처럼 지역밀착형 마케팅은 이달 말 분양에 나서는 '의정부 민락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현장에서도 적용했다. 지역 첫 공급인 만큼 지역 주민을 홍보모델로 한 특별한 마케팅을 실시 중으로 지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수정 기자 christy@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