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컴팩트 해치백 ‘폴로’가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폴로는 40마력의 0.9리터 4기통 엔진이 탑재된 1세대 모델이 1975년 첫 출시된 이후 전세계에서 1600만대 이상 판매됐다.
1985년에는 폴로 G40 모델을 통해 24시간 연속 레이싱 대회에서 208km/h의 평균 속도를 기록해 세계 신기록을 수록한 바 있다.
1988년 출시된 2세대 폴로에서는 최초로 디젤 직분사 엔진을 채택했고, 이후 세대 변화를 거치면서 디자인과 각종 사양들이 더욱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2013년 5월 첫 선을 보인 5세대 폴로는 컴팩트한 바디에 최고의 안전 및 품질 수준을 갖춰 소형 해치백 시장의 새로운 벤치마크 모델로 떠올랐다.
이 같은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유럽 올해의 차’ ‘골든 스티어링 휠’ ‘최고의 차’ ‘오토 트로피’ 등 권위 있는 상들을 대부분 휩쓸었다.
국내에서도 40주년을 맞아 서울모터쇼에서 5세대 기반의 페이스 리프트 버전인 신형 폴로를 출시해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신형 폴로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기존 모델과는 달리 R-Line 패키지를 적용해 내외관 디자인을 한층 더 다이내믹하고 세련되게 업그레이드 시켰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안전 장비와 편의사양 역시 동급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상품성을 대폭 강화했다.
최신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반영해 1.4 TDI 엔진 탑재해 폴로 고유의 장점인 다이내믹한 운전의 재미와 탁월한 경제성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가격 역시 2620만원(VAT 포함)으로 책정돼 2030 세대들이 첫번째 수입차를 선택하는데 부담이 없도록 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폴로 출시 40주년을 기념해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클래식카 전시회인 ‘테크노 클라시카’에서 역사적 모델 전시를 포함한 다채로운 축하 행사를 연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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