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가 1년 7개월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힘을 빼고 불렀지만 여전히 자신들만의 색깔을 그대로 한 채 아이돌 7년차의 내공이 담긴 음악이란 ‘이런 것’이라는 걸 여실히 보여줬다.
샤이니는 18일 0시 정규 4집 ‘오드(Odd)’의 타이틀곡 ‘뷰(View)’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기존 샤이니에서 떠올릴 수 있는 이미지에서 조금 더 힘을 빼고 성숙한 색채를 더했다. 특히 이제는 싱어송라이터로 자신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멤버 종현이 직접 작사에 참여를 더했다.
‘뷰’는 딥 하우스 장르의 업 템포 음악으로 사랑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감각의 혼합으로 색다르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으로 곡 전체의 세련된 멜로디와 멤버들 개개인의 개성있는 보컬이 빛나는 곡이다.
종현이 직접 쓴 가사에는 “모두 할 말을 잃지 Like You / 4차원 이상의 기적의 View / 달콤히 찍어 문 빛의 퐁듀 / 보이기 시작한 음의 색도 예민해진 걸 느껴 / 뚜렷한 색감과 여섯 번째 감각···저 하늘을 곱게 접는 이 바다를 병에 담는 시간도” 등의 은유적인 표현으로 가사의 시적인 감성을 더했다.
또 후렴구 “너무 아름다운 다운 다운···더 보여줘 다음 다음”등의 반복되는 구절은 한 qjsa나 들어도 입가에 맴도는 묘한 중독성을 지녔다.
‘뷰’는 공개와 동시에 다음뮤직, 벅스, 지니 등 음악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에 랭크 됐으며 수록곡 전곡이 줄 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앨범 전곡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명실상부 K팝 리더다운 특급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