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사장은 “현실을 외면한 파업으로 우리가 얻을 것은 아무 것도 없다”면서 “지금은 잃어버린 고객의 신뢰를 되찾고 무너진 현대차 자존심을 바로 잡을 때”라고 말했다.
이어 “마치 파업이 정해진 교섭 절차인 것처럼 여겨지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교섭으로 충분히 해결점을 찾을 수 있는데 왜 아무 실익도 없이 치명적인 대외적 비난만 초래하는 파업을 선택해야 하느냐”고 토로했다.
윤 사장은 “통상임금, 임금피크제, 주간 2교대 도입 등 결코 쉽지 않은 과제들이 남아 있지만 대외 비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용하고 원만하게 마무리하자”고 촉구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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