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년동기 대비 25.2% 증가한 516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은 매출은 1조2701억원, 당기순이익은 17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 11.9% 증가했다.
사업부문별로 살펴보면 택배부문은 영업력 극대화를 통한 신규 및 경쟁사 물량 유치, 물량 증가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매출 3780억원, 매출총이익 38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6.6%, 40.8% 증가했다.
택배 부문은 신규·경쟁업체의 물량 유치, 물량 증가에 기반한 원가 경쟁력 제고 등을 통해 시장 대비 2배 수준으로 성장했다. 3분기 택배 부문의 매출총이익은 38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8% 증가했다.
글로벌 사업부문은 중국·동남아 법인의 신규 수주 증가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매출 3564억원, 매출총이익 33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8.4%, 35.1% 늘었다.
3자물류(CL)부문은 냉동·냉장 등 고부가 물량 증대로 매출 4639억원, 매출총이익 63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4%, 1.1%로 소폭 증가한 수치다.
해운항만 부문은 수출입 경기 침체에 따른 컨테이너 물동량 감소, 중공업·조선업황 부진에 따른 중량물 물동량 감소로 매출총이익은 6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0.9% 소폭 하락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택배 물량 증가와 이에 따른 원가 경쟁력 제고, 전 사업부문의 고른 성장으로 실적이 개선됐다”며 “특히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법인 신규수주 증가와 지속적인 프로세스 혁신 노력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선율 기자 lsy0117@
뉴스웨이 이선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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