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종 350여개 제품 전시···보급형 ‘X 시리즈’, ‘스타일러스 2’도 선봬
LG전자는 ‘Life’s Good When You Play More’를 주제로 1217㎡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전략 스마트폰 ‘G5’와 보급형 스마트폰 ‘X 시리즈’, ‘스타일러스 2’ 등 총 13종 350여 개 제품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전시공간을 ‘G5’와 첫만남, 모험의 시작, 상상속으로 여행, ‘G5’와 즐거운 추억 등 테마와 스토리에 따라 구성해 마치 관람객이 테마파크에 온 듯한 느낌이 들게 했다.
전시공간은 관람객들의 참여로 완성하는 ‘Playground(놀이터)’가 콘셉트다. LG전자는 ‘G5’를 중심으로 원형 동선을 구성하고 곡선미를 살린 구조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했다.
또 관람객이 편안하고 자유롭게 제품을 보고 만지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존 중심의 공간으로 꾸몄다.
프리미엄 기능을 담은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업 ‘X 시리즈’와 펜 타입 스마트폰 ‘스타일러스 2’도 공개한다.
‘X 시리즈’는 듀얼 카메라를 갖춘 ‘X 캠’, 세컨드 스크린을 적용한 ‘X 스크린’ 등 2종이다. ‘X 캠’은 보급형이면서도 후면에 120도 광각, 80도 일반각 등 듀얼 카메라 를 채택했다. 사용자는 이 제품의 120도 광각 카메라를 활용, 같은 거리에 서 더 넓은 영역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X 스크린’은 ‘V10’에 최초 적용해 호평을 받은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했다. 세컨드 스크린은 시간, 날짜 등 기본정보는 물론 문자, SNS 등 알림 여부를 항상 표시해 주는 ‘올웨이즈온(Always-on)’ 기능을 지원한다.
‘스타일러스 2’는 스타일러스펜촉을 기존의 러버듐 대신 나노코팅된 섬유재 질로 얇게 구현해, 실제 펜으로 쓰는 느낌을 제공한다. 또 프리미엄급 필기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UX를 제공한 점이 특징이다.
신기술을 탑재한 다양한 IT 액세서리도 선보인다. ‘톤 플러스(HBS-1100)’는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 래티넘’을 획득한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헤드셋 부문 세계 최초로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해,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무선으로 손실 없이 수신할 수 있다. 4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도 전시된다. 이 제품은 두루마리를 말듯이 4단으로 접으면 자석의 힘으로 2.5cm 두께의 막대형태로 변형돼 휴대성이 뛰어나다.
LG전자는 ‘G5’의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는데 최적화한 전용 케이스 ‘퀵 커버’도 전시한다. ‘퀵 커버’ 창 세로 길이를 ‘’V10’ 대비 2 배로 확장해 가독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케이스 위를 터치해 전화를 받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알람 제어도 가능하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LG전자의 전시공간은 관람객들의 플레이 그라운드가 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모험 가득한 삶의 즐거움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선율 기자 lsy0117@
뉴스웨이 이선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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