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지난 2월 내수 6982대, 수출 3592대 등 총 1만574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내수 및 수출실적이 모두 증가하면서 전년 동월 대비 8% 이상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지난 1월 코란도 스포츠, 렉스턴 W, 코란도 C, 코란도 투리스모 등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를 통해 전년 동월 대비 6.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역시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티볼리 물량 증가효과로 전년 동월 대비 13.9% 증가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소비위축과 조업일수 감소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 등 적극적인 시장대응을 통해 전년대비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티볼리 에어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감으로써 판매물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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