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경남도,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경남도,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등록 2016.04.04 07:41

김태훈

  기자

공유

4월 1일부터 29일까지 도 홈페이지 토론광장 코너 통해 ‘토론의 장’을 마련

경남도는 매년 계곡, 하천 등지에서 발생하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1일부터 29일까지 도 홈페이지 토론광장 코너를 통해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최근에는 단순한 형태의 물놀이뿐만 아니라 수상레저 활동인구가 늘면서 인명사고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작년에는 도내 6명의 인명사고가 발생한 바 있다.

이에 경남도는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각종 안전시설과 장비를 설치하고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운영함과 동시에,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6월부터 8월까지는 물놀이 안전관리 전담 T/F팀을 운영해 상황관리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온라인 토론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경상남도 홈페이지에 접속, 회원가입 후 ‘도민참여(정책참여)’ 메뉴의 토론광장 코너로 들어가 게시된 토론의제를 클릭하여 기간 내에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토론할 수 있으며 토론 우수 도민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토론의 장을 통해 도민들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다양한 의견들을 정책에 반영하여 올 여름철엔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경남 김태훈 기자 hun@



뉴스웨이 김태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