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명은 2013년 9월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했다. 이후 영화 '어떤 시선' '도희야' '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수색역' 등에 출연하며 연기 실력을 쌓아왔다.
또 MBC '화정', SBS '미스터리 신입생'에 출연해 강렬한 존재감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현재는 MBC ‘아름다운 당신'과 SBS '딴따라'에 출연 중이다.
특히 공명은 지난 3월 개봉한 영화 '수색역'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다혈질의 성격을 가진 상우 역을 연기하며 눈길을 끌었다. 사랑을 받지 못해 삐뚤어진 반항아이자 욕망에 사로잡혀 무너져가는 처절한 청춘의 모습을 신인답지 않은 연기력으로 소화해 관객들에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드라마 '화정'에서는 정명공주의 유일한 벗이자 듬직한 버팀목인 호위무사 자경 역을 맡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끈끈한 의리로 활약했다. 또 '미스터리 신입생'에서는 선한 눈매로 독한 눈빛을 짓는 표리부동한 악역 이민성을 안정감 있게 소화해내며 주목 받았다.
현재 공명은 '아름다운 당신'에서 밝고 따뜻한 성격을 가진 여주인공 차서경(이소연 분)의 남동생 차태우 역을 맡았다. 든든하고 귀여운 막내아들이자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건강한 청년으로 극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로 활약 중이다.
'딴따라'에서는 줄리어드 음대에 입학했을 정도로 기타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카일 역할로 출연한다. 훈훈한 비주얼과 생동감 넘치는 표정연기를 통해 자유로운 영혼 캐릭터를 실감나게 표현해내고 있다.
무서운 기세로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맹활약하는 공명의 배우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이 기대된다.
이소희 기자 lshsh324@
뉴스웨이 이소희 기자
lshsh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