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 마케팅’은 타깃 수요층이 겹치는 브랜드나 서비스끼리 공동으로 진행하는 협업 마케팅으로 같은 목표를 향해 상호 협력하고 노력하여 상생의 결과를 얻기 위한 홍보 전략으로 최근 장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다양한 업종에서 시도되고 있다.
이번 홍보마케팅은 경남농협이 지난 3월부터 경남의 대표 농축산물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경남을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단인 NC다이노스 구단과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펼치기로 업무협약을 맺고 추진하게 된 것이다.
농산물 홍보(4월~5월)와 축산물 홍보(6월~7월)에 이어 8월~9월에는 경남의 ‘명품쌀’ 15개 브랜드를 집중 홍보하기로 했다.
NC다이노스 홈경기는 하루 평균 7천3백여 명의 관중들이 입장하는 경남 최고의 인기 스포츠로, 올해는 더욱 강력해진 전력과 우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더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경남농협과 NC다이노스가 추진하는 농산물과 스포츠의 콜라보 마케팅은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국 본부장은 “NC다이노스 홈경기를 통해 경남의 쌀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게 되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 마케팅을 통해 NC다이노스 구단 팬들은 물론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팬들을 경남 농산물 신규고객으로 확보하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농협은 이번 홈경기를 통해 경남의 지역 명품 쌀 15개 브랜드를 매 경기마다 전광판을 통해 차례로 소개하고,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당첨된 홈팬들에게는 지역 명품 쌀을 증정키로 했다.
경남 박영준 기자 jun@

뉴스웨이 박영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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